[Office Timeline] 간트차트 [Gantt chart]를 쉽게 그려주는 프로그램

|

업무를 하다보면, 간간히 자신의 일정을 보기좋게(눈에 띄게) 정리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대부분이 엑셀을 이용한 간트차트를 제작하거나 기타 유틸을 이용한 방법을 사용한다. 여기서는, MS Office의 추가 기능인 Office Timeline을 통해 간트차트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 위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officetimeline.com/

 

위 프로그램은 파워포인트 Add-in으로 동작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파워포인트 2007, 2010.2013 버전에서 사용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Free Edition"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다운로드 시 입력한 자신의 메일을 통해 "Active Code"가 전달되고, 전달받은 코드를 입력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설치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필자도 설치만 해보고 사용은 전무한 상태인데요. 세련된 디자인의 Gantt 차트를 쉽게 그릴 수 있으니, 스케쥴링 등 일정관리 업무를 많이 하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설치완료 시 실행되는 "Welcome.pptx"와 파워포인트에 Add-in된 "Office Timeline"의 위치입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