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정보보호전문가 그룹 구성한다!

|

방통위·KISA, 제5기 민관합동조사단 전문가 모집...12일 접수마감


[보안뉴스 권 준]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 발생시 민관합동조사단 전문가로 활동 가능한 정보보호 전문가를 모집한다.


이는 정보통신망법 제48조의 4(침해사고 원인분석 등) 및 동법 시행규칙 제59조(민관합동조사단의 구성 등)에 근거해 인터넷 침해사고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구성해 위촉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제4기 전문가의 임기가 지난 9월 30일 만료됨에 따라 모집하는 제5기 민관합동조사단 전문가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위촉하며, 전문가의 자격은 2년간 유효하다.


이번 전문가 모집인원은 중대한 침해사고 발생시 민관합동조사단 부단장, 검증분석반장, 정책발언 등이 가능한 임원급 전문가 10여명과 중대한 침해사고 발생시 원인조사 및 검증분석, 정책자문 등이 가능한 실무자급 전문가 80여명 등 약 90명 내외다.


전문가는 전문성, 인지도 및 평단, 활동실적 등을 평가해 선정하며,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4기 전문가 풀 운영위원 및 분과위원장, 소속기관 대표 등의 추천서를 제출할 경우 심사를 통해 최대 10점의 가점을 부여할 으로 알려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http://krcert.or.kr) 공지사항 코너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전문가 모집의 접수마감은 10월 12일까지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And